미국대학교 편입은 한국대학 편입과 달리 대학간의 편입과 동일대학 내의 다른 전공으로의 변경이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많은 학생들이 지원합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여 보다 좋은 대학교에 편입하고자 지원하기 때문에 매년 편입 입학 경쟁률은 더욱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편입은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시기적으로는 9월 및 1월(대부분의 학생들은 9월 편입을 준비하고 원서 접수 기간은 일반적으로 11월부터 익년 3월까지 입니다), 학년별로는 Sophomore Transfer(1학년 1학기 끝나고 편입원서제출) 및 Junior Transfer(2학년 1학기 끝나고 편입원서제출)가 있습니다. 유형별로는 Community College에서 4년제 대학교로, 4년제 대학교 분교에서 본교로, 그리고 4년제 대학교에서 다른 4년제 대학교로, 이상 3가지 형태의 편입이 주가 됩니다.
디아이프렙 컨설팅서비스는 편입 입학 경쟁률이 치솟고 있는 현실에서도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성공을 이루어 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성공사례와 헌신적인 서비스를 더해,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Personalized and Life-Theme Based consulting service를 제공하겠습니다.